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유. 박보검, 공식사과. 폭싹 속았수다. 민폐촬영논란 촬영지?

배우 박보검, 아이유가 출연하는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측이 민폐 촬영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27일 제작자 측은 "먼저 불편을 겪으신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앞서 드라마 제작자 측은 19일 고창 청보리밭 축제 현장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폭싹 속았수다, 민폐촬영 사과이유

배우 박보검, 아이유 출연하는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측이 민폐촬영논란에 대해 사과
배우 박보검, 아이유 출연하는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측이 민폐촬영논란에 대해 사과

 

 

해당 현장에는 청보리밭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찾은 시민들이 함께 한가운데 현장 접근이나 통제 등을 두고 갈등을 빚으면서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해 온라인상에는 현장을 찾았던 한 관광객이 글을 올리기도 했다. 작성자는 "유채꽃밭에 들어서서 사진 찍고 걷다 보니 한 스태프가 막으면서 드라마 촬영 중이라 여기로는 가면 안 된다 대요. 그래서 다른 길로 가면서 촬영하는 쪽 방향 유채꽃을 찍으려고 카메라를 든 순간 '사진 찍지 마세요'하고 소리를 쳐요. 관광객이 유채꽃밭 놀러 와서 사진도 못 찍나요?" 촬영은 아주 멀리서 하고 있었는데 유채꽃도 찍으면 안 되나요"라고 토로했다.

 

 

이어 "다 같이 즐기는 축제인데 정작 방문객들은 촬영 눈치만 보고 기분만 상해서 돌아갔어요 촬영하느라 그렇게 통제했으면 안 갔을 텐데.. 시간 쓰고 돈 써서 좋은 추억 만들려고 간 건데 다 망쳤어요"라고 속상함을 드러냈다.

 

 

폭싹 속았수다 민폐 촬영지로 추정 - 보리나라 학원농장 고창 청보리밭

 

 

이에 대해 '폭싹 속았수다'측은 "안전한 촬영과 스포일러 유출 방지를 위한 과정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귀중한 시간을 내어 방문하셨을 분들에게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라고 재차 사과를 했다.

 

 

그러면서 "촬영을 양해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촬영 과정에서 더욱 신중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폭싹 속았수다'는 당초 '인생'이라는 가제로 알려진 작품으로 1950년대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해순이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다.

 

 

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정보
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정보

극 중 박보검은 말없이 단단한 '무쇠'같은 인물 관식역을 연기한다. 이지은(아이유)은 극 중 '요망진 알감자' 같은 반항아 애순 역을 맡았다.

 

 

폭싹 속았수다 정보

장르 : 시대극 로맨스 드라마

연출 : 김원석

작가 : 임상춘

출연진 : 아이유(이지은), 박보검, 이준영 외

촬영지 : 제주도

독점 스트리밍 : 넷플릭스

공개일 : 2025년 예정

'폭싹 속았수다' 뜻은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제주방언.

 

 

문제 된 고창 청보리밭의 위치 : 전북 고창군 공음면 예전리 469-1

주로 4~5월 봄에는 청보리를 , 8월에는 노란 해바라기, 10월에는 하얀 메밀꽃을 계절에 따라 감상할 수 있는 농장입니다. 개인 소유의 농장이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곳에서 보리축제, 해바라기 축제, 메밀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경관 때문에 영화(웰컴투동막골)를 비롯하여 여러 영화나 CF의 배경으로 등장했습니다.

 


이것 또한 노이즈메이킹인가? 내년에 개봉할 드라마를 벌써 이렇게 이슈를 만들어 버리다니, 역시 아이유(이지은)와 박보검의 파워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왜 축제기간에 촬영을 해서 이렇게 문제를 만드는지 원~, 그래도 작성자분은 좋은 경험을 했을 것 같네. 먼발치에서 혹시 아이유와 박보검을 쓸 적 본건 아닐까?

 

문제의 스태프는 과연 정말 불친절하게 얘기를 했을까? 요즘같이 이슈가 무서운 세상에? 아무튼 기대되기는 된다.